기부Story

100
  • 2017학년도 하계 글로벌역량강화캠프 및 글로벌챌린저
    등록날짜 2017.07.03 16:53조회수 303
  • 2017학년도 하계 글로벌역량강화캠프 및 글로벌챌린저

     

     

      학교는 지난 6월 22일(목)부터 하계 방학이 시작되었으나 재학생들에게는 학기 중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도전과 체험을 위해 강의실만의 교육에서 벗어나 무더운 여름 날씨만큼이나 열정적인 방학을 보내고 있다.

      그 첫 출발로 동문지원국에서는 총동문회 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를 위해 베트남을 6월22일(목)부터 6월26일(월) 4박 5일 일정으로 동문선배 멘토와 함께 뜻깊은 경험과 체험을 하고 돌아왔다.

      그리고 6월 23일(금)에는 글로벌역량강화캠프 캐나다 어학연수생 30명이 4주간의 일정으로 글로벌학부 조찬수 교수의 인솔 아래 인천공항을 출발해 현재는 캐나다 King's University College at Western University에서 연수중에 있으며 6월 28일(수)에는 러시아 글로벌챌린저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20명의 학생이 대외교류센터 김미현 선생의 인솔 아래 출국해 러시아국립사회대학교에 머물며 젊은 열정과 패기로 보다 넓은 세상에서 새로운 문화를 접하며 해외 탐방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글로벌역량강화캠프 영국 어학연수생 20명은 6월 30일(금)에 출국해 영국 옴스컥(Liverpool 근교) Edge Hill University에서 4주간의 일정으로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을 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역량강화캠프 중국권의 경우에는 7월 2일(일) 출국 청도대학화문학원으로 40명, 7월 16일(일) 출국 대외경제무역대학으로 15명이 각각 4주간의 일정으로 연수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2017학년도 하계 사천대학교 대학집중프로그램(UIP)에 참가하는 20명의 국제통상학과와 경영학부 재학생들은 7월 1일(토) 출국하여 2주간의 집중학습프로그램을 수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본교에서는 경영관리대학 장명기 학장(국제통상학과)과 대외교류센터 김정근 센터장(실버산업학과)이 사천대학교에서 현지 학생들과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2주간 강의할 예정이다.

      학교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후원한 분들의 소중한 기부로 2017학년도 하계 방학 중 학생들은 자신의 꿈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섰다. 방학 중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총동문회 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 글로벌챌린저, 글로벌역량강화캠프, UIP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타 문화에 대한 이해와 해외 경험 및 도전정신을 함양시키길 기대하며 진정한 글로벌리더로 거듭나 학교발전의 핵심은 인재임을 우리 모두 인식할 수 있기를 소원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