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Story

100
  • [기부소식] 강남대학교 총동문회 기부소식
    등록날짜 2017.03.27 09:07조회수 322
  • “강남대학교 총동문회 기부소식”

     

      강남대학교 총동문회(회장 안영희)와 동문지원국에서는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총동문회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를 준비 중입니다. 총동문회에서는 후배들을 위한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지급해오던 장학금을 2015년부터는 후배들의 해외 견문과 글로벌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증진시킬 해외현장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총동문회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총동문회, 동문선배, 동문교수가 협력하여 강의실만의 교육에서 벗어나 인생 멘토로서 후배들의 꿈을 함께 고민하고 지원하고자 마련된 연수입니다. 또한 연수에 참가한 재학생들에게는 동문 선배와의 결속을 통해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졸업 후에도 동문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을 이끌어 갈 동문조직의 구심점이 될 역할도 기대해 봅니다.

      총동문회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총동문회와 몇몇 졸업 동문들의 전액 기부로 진행되며 올 해도 어김없이 행사비 전액 기부를 약정해 주셨습니다. 총동문회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에 선발된 재학생들에게는 경제적 자비부담이 전혀 없이 단순한 해외여행이나 연수에서 벗어나 특별한 미션을 가지고 동문선배 멘토와 함께 해외 현장을 체험, 견학,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총동문회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 그 첫 해인 2015년에는 일본 고베, 교토, 오사카 지역탐방 및 동지사대학 방문과 교수 특강, 사회복지 동문선배(윤기, 사회사업학과 1966년 졸업)가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 ‘고향의 집’을 견학하였습니다.

      2016년에는 미래 동북아 중심시대를 선도할 리더로서의 소양을 배양하고 민족정신을 고취할 해외 현장으로 중국 연길, 백두산 및 옛 고구려 유적을 탐방하였으며 중국내 한국기업의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특강과 농심의 백산수 공장을 견학하였습니다.

      2017년 총동문회와 동문지원국은 총동문회 해외현장체험연수 장소로 동남아시아 지역을 계획하고 있으며 예년과 다른 점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된 연수생들과 협의하여 연수할 장소와 수행할 미션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선발된 재학생에게는 좋은 해외현장체험의 기회인 동시에 입학 이후 다시 한번 자신의 미래 인생을 설계하는데 큰 도움이 될 동문선배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강남인으로서 자긍심과 동문 네트워크의 힘을 느낄 수 있는 그런 행사가 될 것 입니다.

      한편, 총동문회에서는 2016년 송년의 밤 행사시 동문들로부터 받았던 송년회 참가비 일부를 동문 한명 한명의 이름으로 학교 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4,860,000원을 기부해주셨습니다. 기부금액의 많고 적음을 떠나 이번 총동문회의 기부는 2016년 송년의 밤 행사 기획시 송년회 참가비 1인 5만원 중 2만원을 참가자 이름으로 대학발전기금을 기부하겠다는 약속에 대한 실천이며 많은 동문들의 관심과 열정의 표현이라고 생각됩니다.

     

    [ 2016년 총동문회 송년의 밤]

     

     

    [2016년 총동문회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중국]

     

     

     

    [2015년 총동문회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