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Story

100
  • [기부소식] 총동문회 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 기금 전달식
    등록날짜 2020.12.11 16:19조회수 780
  • [기부소식]

     

    총동문회 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 기금 전달식

     

     

    강남대학교 총동문회(회장 현태주)에서는 후배들을 위한 해외현장체험연수비로 이천여만원을 모교에 기부했다. 이 후원금은 지난 2019년 총동문회 송년회 때 동문들과 내·외빈 등 138명의 기부로 조성되었다.

    총동문회 기금 전달식은 2020년 12월 11일 오후, 코로나 19 감염증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등 강화된 방역조치에 따라 현태주 총동문회장, 공학배, 김원일, 신경용 총동문회 수석부회장과 주향빈 총동문회 사무총장을 비롯하여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 대외교류센터 김종대 센터장과 이진우 팀장 등 관계자만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총동문회 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는 후배들을 위한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총동문회와 동문회 임원 및 졸업생, 본교 동문 교수가 협력하여 해외 문화 및 현장체험, 동문기업 탐방 등 미래를 이끌어갈 후배들의 꿈을 함께 고민하고 후원하는 장학 사업 중하나이다.

    2015년부터 시행된 총동문회 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는 해외 견문을 넓혀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다가오는 미래 동북아 중심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아쉽게도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총동문회 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를 실시하지 못하였지만 2015학년도 1기 연수생부터 2019학년도 5기까지 총 105명의 연수생이 배출되었다. 또한 후배들의 해외현장체험연수를 위해 매년 2, 3천만원의 후원금을 조성해 지금까지 총161,030,000원의 기금을 모교에 기부했다.

     

     

                        [사진 정보] 사진 중앙 좌측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 우측 현태주 총동문회장

                                           사진 우측부터 총동문회 신경용 수석부회장, 김원일 수석부회장, 공학배 수석부회장

                                           사진 좌측부터 대외교류센터 이진우팀장, 총동문회 주향빈 사무총장, 대외교류센터 김종대 센터장

     

     

    현태주 총동문회장은 기금 전달식에서 “2020학년도 총동문회 초청 해외현장체험 연수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시행되지 못하였지만 어느 대학에도 없는 동문선배와의 연수를 통해 단순한 만남이 아니라 선후배간 멘토, 멘티가 되는 관계를 형성하고, 선배의 실무 경험과 인생에 대한 조언 등 후배들의 막연한 꿈에 확신을 심어주는 값진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준비해서 2021학년도에는 꼭 후배들과 함께 하겠다”며 후원의 뜻을 밝혔다.

     

    한편, 기금 전달식 참석에 앞서 11일 오전 11시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강남대학교 총동문회 현태주 회장과 공학배 수석부회장은 용인시인재육성재단 창립 19주년을 기념하여 재단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백군기 용인시장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현태주 총동문회장은 용인시인재육성재단 사무총장을 역임하였으며 공학배 수석부회장은 고문위원으로 두 분 모두 용인시 발전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용인시장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