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봉사, 새로운 도약!
강남대학교를 사랑하고 아낌없이 지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대학은 하나님의 뜻 가운데 해방을 맞아 1946년 어려운 여건 속에 한국의 신앙적, 영적 지도자 양성을 위해 중앙신학교로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6.25 전쟁의 폐허에서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1953년 한국 최초로 ‘사회사업학과’를 신설하였으며 우리나라 사회복지 교육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지난 70여년간 ‘사랑과 봉사 그리고 배움’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여 온 위대한 역사와 전통의 대학입니다.
강남대학교는 한국역사의 어려움을 함께 하며 이어온 그 자부심과 전통으로 앞으로도 사회의 소외된 이들을 위한 배움의 터전으로서의 창학 정신을 잃지 않으면서 격변하는 대학의 현실을 나눔과 봉사로 새롭게 하는 미래선도대학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또한 경천애인과 참된 인재양성이라는 비전 가운데 한국고등교육의 지향점인 국제화와 더불어 사회복지를 기반으로 한 ICT 융합선도대학으로서 참인재 양성의 비전도 함께 계속 실현해 갈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 대학은 학령인구 감소와 정부의 구조개혁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한정된 재원으로 국제 경쟁력을 갖춘 특성화된 대학으로 지속적인 발전으로 나아가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이에 강남대학교는 대학발전의 근간이 될 건전한 재원을 마련하고자 발전기금 조성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강남대학교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여러분!
참 인재양성을 위해 다가오는 100년을 준비하며 사랑과 봉사, 새로운 도약! 미래를 위해 비상하는 강남대학교에 힘이 되어 주십시오.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야말로 강남대학교의 이상과 꿈을 개척하고 주도해 나갈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강남대학교 구성원 모두는 배움을 넘어 '나를 새롭게, 세상을 이롭게' 할 참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후원자 여러분과 함께 그 가치를 공유하고 이상을 키워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남대학교 총장 윤신일